ABOUT

About Us

하나님 나라! 그리스도의 가르침의 시작(막 1:15)이었고 그의 지상사역의 요약이었으며(마 4:23; 9:35) 부활 후 마지막 40일 동안 말씀하시길 멈추지 않으신(행 1:3) 주제였습니다. 성도의 궁극적 관심과 복음이 무엇인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십자가의 대속에 의한 구원을 뜻하는 ‘영원한 생명’(Eternal Life)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이 그리스도교의 중심 가치는 완성을 향한 미래적 사건일 뿐 아니라 이미 시작된 그분의 통치에서 지금 경험됩니다. 그리스도는 영생에 대한 소망과 하나님 나라 복음의 증인으로 살 것을 우리에게 부탁하셨고 보혜사(保惠師) 성령이 오셨습니다(행 1:8). 우리가 그리스도의 뜻에 따라 기쁨으로 증인된 삶(Evangelism)을 살 수 있는 능력과 근거가 여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우리에게 임한 하나님 나라를 지금부터 누리며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책임적인 삶(Ethics)을 실천하려 합니다. 이러한 가치와 비전이 공간으로 구체화된 에덴낙원(Eden Paradise)은 왜곡된 쉼과 삶과 죽음 문화의 대안 공동체를 꿈꿉니다. 

삶과 죽음이 함께하고 예배와 일상이 공존하며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는 곳입니다. 이라이프아카데미(E-Life Academy)는 에덴낙원의 비전과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급(Education)함으로 교회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을 책임적으로 살도록 돕습니다. 이 사역에 초대된 모든 교회들이 교단과 교파를 넘어 하나님 나라의 복음으로 하나가 되기를(Ecumenism) 기도합니다.

주요활동

(1) 고령화 관련 학술 연구가 이루어집니다

- 고령화와 관련 주제 연구 및 출간 

- 전문가와의 공동 연구와 연구지원 

- 관련 외국 서적 번역 


(2)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령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개발 및 시행 

- 100세 인생 준비 커리큘럼 개발 및 운영 


(3) 학술활동으로 지역사회와 교계를 지원합니다 

- 국내외 전문가 포럼 구성과 세미나 

- 노회, 총회 등 교계 단체 및 지역주민 참여 강좌 


(4) 교류 및 네트워크를 맺습니다

- 국내외 대학 및 연구 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 국제 학술대회를 통한 연구 교류 추진 


(5) 관련기관과의 협력과 MOU가 이뤄집니다 

 - 대학, 연구소, 복지시설, 지자체, 기업, 의료기관 등과 협력 

 - 기타 아카데미의 취지에 부합하는 활동

연구분야

연구위원

1.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입니다

- 신학, 철학, 사회복지, 의료 등 관련 분야의 학자 및 전문가로 구성 되었습니다


2. 목회자 뿐 아니라 일반 성도들과 대중들을 위한 폭넓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고령화 관련 주제 연구발표회, 학술토론회, 세미나 및 공개강연 

- 연구 논문집 및 자료집의 간행, 학술도서의 번역 및 출판  

- 해외학계와의 학술교류 및 연구자료 수집 

회원교회

- 에덴낙원의 회원교회들을 중심으로 고령화 관련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세미나, 특강, 워크샵 등을 공동 주관하고 그 결과물과 다양한 고령화 목회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E-LIFE Lectures

이 시대에 그리스도인은 은퇴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그리고 은퇴 후에 어떻게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교회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야 합니다.

floating-button-img